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티켓예매
KR EN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메뉴
2017
청주공예비엔날레
D+38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청주공예비엔날레, 교육 프로그램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25 09:03 조회253회 댓글0건

본문

2017청주공예비엔날레, 교육 프로그램 강화

- 미디어와 공예 융합된 디지털 공예 실험실 운영

 

2017청주공예비엔날레에 디지털 미디어를 반영한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비엔날레 기간 동안 전시장 2층에 교육 스튜디오를 마련하여청주 디지털 공예 실험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주 디지털 공예 실험실은 디지털화 된 현대 사회를 반영하여 미디어와 디자인, 그리고 공예가 융합된 프로그램이다.

 

비엔날레 기간 중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이 찾는 주말에 집중 편성되었다.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하여 연령대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으로는 LED 전구를 이용한 공예 액세서리 제작, 전자회로 모듈을 조립한 키네틱 공예품 제작,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센서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설치 작품, 3D 소프트웨어 및 3D 프린터를 이용한 문화재 복원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DIY(Do It Yourself)’가 아닌 ‘DIWO(Do It With Others)’를 강조하고자 한다.

버려진 장난감과 재활용품을 이용한반려 로봇 만들기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간의 협동을 장려할 예정이다. 반려 로봇 만들기는 중고등부 단체 관람객 대상으로 주중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비엔날레에 전시되는 작품을 직접 제작해보는 워크숍도 진행된다. 기획전 참여 작가 팀인 나의 청주 샹들리에 조합(My Cheongju Chandelier chohab)’이 진행하는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비엔날레에서 가장 감명 깊게 본 작품 하나를 선정하고 재활용품과 폼보드를 이용해 샹들리에로 만들어볼 수 있다.

 

조직위원회 배남우 교육팀장은 “4차 산업시대의 공예를 조망하고자 디지털과 공예의 융합이라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이번 비엔날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주 디지털 공예 실험실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8월 중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www.okcj.org)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2017청주공예비엔날레는 ‘Hands+ 품다를 주제로, 청주 옛 연초제조창에서 913일부터 1022일까지 열린다


(28501)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내덕2동 201-1)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옛 청주연초제조창)
T. 043-277-2501~3 F. 043-277-2610 E. craftbiennale@hanmail.net